반응형

저는 일단 기본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으면 문제가 풀리지 않고, 계속 까먹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바로 푸는것보다 '이해'가 기본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4월 24일 시험을 앞두고 2월 13일부터 책을 펴고 인강을 듣기 시작했어요. 

산위기 후기, 준비사항이 궁금하다면? 

 

2022 2회차 산업위생관리기사 후기/준비사항,계산기/일자별 기록/비전공자 필독/ 에듀피디인강/뻔

보건관리자의 자격요건은 '간호사' 면허증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이되지만 보건관리자 일을 해보면 간호사 면허증 외에 방대한 지식을 요하는 직업이라는걸 느껴 산업위생관리기사 에 도전하게

yyaalloo.tistory.com

공부방법 

 

산업위생기사 인강은 - 성안당, 에듀피디, 구민사 등 많이 있지만 제 선택기준은 오로지,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를 우선적으로 확인한 결과 에듀피디가 가장 저와 맞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꼭 인강을 듣지않더라도 산업위생기사 카페나, 오픈카톡을 이용하더라도 모르는 문제 확인이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있을거에요 ! 

인강을 듣고 그 단락에 맞는 시험 유형을 기출에서 전부 뽑아서 해당 파트만 풀어볼 수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나중에 기출을 많이 풀다보니 저내용이 몇년도 몇 회의 기출이었는지알겠더라구요) 

 

매일매일 6시 퇴근 후 무조건 하루 2시간 남아서 반드시 공부하고 집으로 갔습니다. 

그때는 무슨 마음가짐이었는지 지금 꼭 해야한다는 간절함으로 공부했던것 같아요. 

 

어느덧 3월

어느덧 3월이 되었고 인강을 계속 듣고, 문제를 풀다가 3월 초나 되어서 공학계산기를 구매했습니다. 

이제 계산문제도 열심히 풀어봐야하니까요 

주말에도 가능한 북카페나, 공부하기 좋은 카페를 찾아 다녔어요. 

 

그러다 3월 중순 코로나에 걸리면서 일주일을 통으로 쉬었고, 3월 중순까지는 인강을 모조리 끝내보려고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3월 말부터 슬슬 2016,2017년도 기출을 꺼내 풀어보기 시작 했습니다. 결과는 맞는 문제를 볼 수 없을 정도로 ㅋㅋㅋㅋ 처참했습니다 ^^.. 

눈깜짝할새 4월이 되어서 필기시험을 코앞에 두고 있었죠 제가 세웠던 플랜입니다. 

이틀을 걸쳐 한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하며 회독을 반복하기로 했어요. 

4월 초 채점 결과입니다.. 58점... 실제 시험이었다면 탈락점수죠 ? 

시험 전까지 75점은 넘겨야 다들 안전점수라고 말들 하셔서 발바닥에 불이 떨어진 기분이었습니다.  오래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남은 시험이 D-20일 정도되니 미치겠더군요

온 시험지에 별표와 질문이 난무하고 모르는문제가 많았지만, 자주 보이는 문제는 눈에 익더라구요 ..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계산기 순서대로 1과목/2/3/4/5과목 순선데 2,3,4과목이 계산문제, 1,5과목이 이론문제라 끝까지 2,3,4과목이 말썽이었어요 ㅜㅜ 

출퇴근길 내내 요약본을 달달 외우고 오로지 시험 생각밖에 없었던것 같습니다. 4월 둘째주에 기출을 풀어보니 그래도 60점은 넘기 시작했습니다.  

남자친구가 힘내라고 사준 최애빵 카스테라~

주말에는 4시간, 평일에는 2시간 정도 계속 반복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하루라도 조금 쉬면, 자꾸 까먹더라구요.. 

시험D-3일 점수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일요일시험이라 금요일은 연차를 쓰고 남은 3일은 하루종일 시험 공부를 계속 했던것 같습니다. 

가채점 점수 / 실제 점수

시험은 기출에서 벗어난 문제가 많았고, 1년에 세번있는 1,2,3차 시험 중 2차 시험이었는데 1차가 보통 어렵게 나오면 2차는 쉽다고 했었음에도 1차어려웠던것에 비해 2차도 되게 까다로운 문제가 많았습니다.. 

시험지는 시험자가가지고 갈 수 있도록 가채점이 거의 정확하지만 2차시험까지는 OMR시험이었기때문에 마킹실수 등 있지않을지 걱정도되었는데 가채점 점수와 똑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마지막까지 말썽이던 2과목 ㅜㅜ) 

 

공부했던 내용이 휘발되지 않도록 실기를 바로 준비 할 생각으로 뛰어들었고, 

지난주에 실기를 친 후기로 곧 돌아오겠습니다. !

 

차량 주차 절대 금지, 자전거 거치대는 잘 되어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